비대면 시대 따뜻한 공감과 위로의 인문가치 모색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방역수칙 철저히 지키며 행사 진행
9월 16일(목)부터 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시작

한국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희범)은 오는 107()부터 9()까지 3일간 안동 전통리조트 구름에일원에서 공감과 위로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안동시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매경미디어그룹이 후원하는 포럼으로 금년 포럼에서는 성과주의, 양극화, 불평등, 피로사회, 인간성 상실 등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욱 심화된 사회문제와 인문학적 위기 극복을 위해 공감과 위로를 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 따뜻한 공감과 위로의 인문가치를 모색한다.

개막식에는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회장이 공존을 위한 새로운 시대정신을 주제로 기조강연에 참여할 예정이며, 인문가치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세션구성은 문화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콘서트 형식의 공유세션, 세계석학들이 모여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문가치를 심도있게 논의하는 모색세션, 시민 참여형 참여세션 그리고 109일 한글날을 맞이하여 한글 의제 특별 세션으로 기획되어 대중성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폭넓은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인문가치포럼주간 프로그램인 인문가치 in() 안동안동포 및 훈민정음 특별전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현장 참가를 원하는 참가자들은 ‘21세기 인문가치포럼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달 916일부터 진행되는 사전등록을 통해 현장 관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한된 현장 참석 인원으로 인해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모든 프로그램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